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This is AnyBaro.

게시판 상세
제목 [와디즈] 내 몸과 삶을 바로 세우는 애니바로 Super 원리와 기능
작성자 애니바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바른자세 척추운동기구 애니바로 Super 제조사 주식회사 더밸런스코리아 이정우 대표입니다.


애니바로는 원하는 동작을 통증없이 움직이는 데에 근골격계에 무리가 되지 않는 효율적인 자세를 바른 자세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니바로의 어떤 원리와 기능이 일상의 바른자세 관리부터 몸의 한 쪽을 주로 사용하는 운동 매니아와 몸의 중심인 척추의 부정렬 증후군을 대표하는 

척추 측만증 환자의 자세와 신체밸런스까지 바르게 세워 주는지에 대해 설명해 볼게요.



중요한 3가지 포인트


1. 뼈와 관절의 정렬

2. 균형있는 근육의 힘

3.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뼈와 관절의 정렬



우리는 중력의 영향을 받고 살아갑니다.


이제는 너무도 많이 본 정보이기에 모든 분이 아실만한 내용이 되었지요. 

척추의 옆 라인을 기준으로 머리가 신체 중심 앞쪽으로 벗어나면 보상에 의해 척추의 정렬이 무너져 배열이 흐트러집니다. 

결국, 중력을 버티기 힘든 우리 목 디스크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여성들이 많이 신는 힐은 구조적 특성상 몸의 중심을 앞으로 쏠리게 하기 때문에 보상으로 인한 중력이 주는 

무리한 하중은 발목, 무릎, 고관절을 거쳐 어깨까지 밸런스를 무너뜨려 다양한 근골격 문제를 야기합니다.


결국, 뼈와 관절의 수직적인 정렬이 유지되어야만 중력의 하중 부담 문제를 해결하고 내 몸의 힘을 효율적으로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직적인 정렬을 위해 애니바로 1단계에서의 트레이닝이 필수코스가 됩니다.


애니바로에 발을 11자로 올라서서 배를 앞으로 내밀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는 자세가 바른 자세입니다. 

아래 자세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스토리에서 보신 거 기억나시죠? ^^)




배를 앞으로 내밀거나 엉덩이가 빠지지 않도록 바로 서야 뼈와 관절의 정렬을 바로 세로울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운동영상을 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너무 쉽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렬을 위한 과정이니 최소 7일간의 적응기간을 지켜 주세요!!!




2. 균형있는 근육의 힘


뼈와 관절의 정렬이 아무리 잘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이 뼈와 관절을 잡아줄 근육의 힘 즉 근력이 없다면 어떨까요? 

우리 몸은 바로 유지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정렬의 다음 단계는 근력의 단계입니다.


애니바로 Super는 근육 힘을 어떻게 만들어 줄까요?


첫 번째는 아치형 경사면에 올라설 때 발가락에서 시작된 텐션은 근육의 수축력에 의해 정강이와 종아리를 거쳐 

허벅지와 햄스트링, 골반, 코어와 허리를 지나 척추를 타고 목까지 올라가 흐트러진 근육을 고르게 재배열하고 힘을 만들어줍니다.


애니바로 Super 위에서의 모든 움직임은 신체 전면과 후면, 좌우면, 위아래면과 겉과 속 근육까지 연결된 근육들의 사슬 작용을 통해 전신에 텐션을 주고 밸런스를 강화합니다.




겉만 잡아서는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의사들은 뼈와 관절을 잡아주는 근육의 힘을 만들라고 합니다.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애니바로 Super만 있다면요.~~




3. 종합적인 신체 밸런스


근력까지 만들었습니다. 이제 끝난 걸까요?


아치형 경사면에 올라섰을 때 발가락을 경사면에 붙이지 못하고 발가락을 띄운 채 서있는 분이 있습니다. 

발가락을 경사면에 붙이지 못하고 몸의 균형이 흔들릴 때 앞 발가락이 떠있다면 균형 조절 능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의 적응기간을 2주로 늘려주세요.




이제부터 매일 신체 밸런스의 정렬을 맞추어 주는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우리 몸은 다양한 상황에서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앞뒤, 좌우, 상하의 근육에 정확한 힘의 배분이 고르게 전달되지는 않습니다. 

관절과 근육의 힘을 조절하여 자세 밸런스를 조절하는 능력은 훈련을 통해 지속적인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계속 서 있거나 앉아 계신 분들과 골프나 축구, 야구, 배드민턴과 같은 편측 운동을 매우 즐기시는 분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애니바로 Super는 3단계 아치형 경사각 Arch plate로 이 문제 역시 해결합니다.


애니바로 Super는 1) 수직각으로 뼈와 관절을 정렬시키고 2) 경사각을 통해 강력한 근력을 만들고, 3) 수평각으로 근육의 좌우 균형을 조절해 줌으로서 내 몸의 바른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이 모든 것이 애니바로 Super 위에서 동시에 작용됩니다.


우리 인간에게는 갑작스레 자세 균형이 흐트러진 상황에서 넘어지지 않기 위해 균형을 바로 잡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자신의 관절, 근육의 운동능력 상태와 신경전달 능력 상태에 따라 발목전략, 고관절전략, 스텝전략을 써서 균형을 맞추려고 하는 균형 메커니즘이 작동하게 됩니다.





애니바로 Super의 각 단계에서는 중력중심선을 유지하기 위한 힘이 사용자의 균형조절능력에 따라 

각기 다르게 작용하여 불안정해진 균형을 바로 잡기 위한 균형 전략 메커니즘이 구현됩니다. 

같은 1단계에서도 어떤 분은 균형 전략을 사용하지 않아도 안정감을 느끼며 편안하게 바른 자세로 서는 데에 무리가 없는 반면 

어떤 분은 발목전략이나 고관절전략을 구현하느라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고 몸의 기우뚱거림을 경험하거나 스텝전략을 사용하여 애니바로에서 내려오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고관여 균형 전략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1단계 적응기간을 2주에서 4주가량 충분히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애니바로 Super 사용자 부산에 사는 작가님 리뷰 (리뷰사용허가를 받았음)


애니바로 Super의 기본적인 원리와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셨나요?

더 강력해진 애니바로 Super 콘텐츠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더밸런스코리아 이정우 드림




애니바로 와디즈 링크 바로가기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COMPANY INFO

CUSTOMER CENTER

BANK INFO